• 페이스북
  • |
  • 인스타그램

Food

보다 더 힘찬 여행을 위해 들려야 할 제주의 맛집

중문 덤장
제주를 가득히 담은 한상차림
100% 제주산 식재료를 이용하여 만든 음식들로 한상 가득한 밑반찬을 내어주고, 제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갈치, 고등어 조림이 유명한 향토음식점 중문 덤장 본점
슬슬슬로우
흑돼지와 매콤함이 만난 돔베라면
제주 구좌읍에 위치한 슬슬슬로우는 천천히 그리고 느리게라는 이름으로 제주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여유와 맛을 선사하는 곳이다. 제주여행 식도락에서 흑돼지는 빼놓을 수 없는 핫한 메뉴이다. 이곳은 돔배고기 라면과 김밥으로 간단하지만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매콤한맛 뿐만 아니라 제주의 느긋함을 함께 느껴보길 바란다.
문동일쉐프녹차고을
정성이담긴 음식
한식 경력 30년의 주방장이 선사하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기분좋은 음식점
엘마리노 뷔페
바다향기 가득 담은 맛
신선함이 살아있는 씨푸드와 제주 중문 해변의 멋진 절경을 감상하며 즐기는 만찬이 있는 엘마리노 뷔페. 100여 가지의 다채로운 요리를 즐기며 제주에서 가장 따뜻한 남쪽 바다 위에서 요트체험과 함께 특별한 추억 가져가세요 : )
제주 오라성
건강한 맛과 고즈넉한 휴식
담백한 제주산 흑돼지와 최고급 품질의 육질을 자랑하는 말고기 코스요리 전문점이 제주 오라성은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사해방
배지근한 제주의 흑돼지짬뽕
중화요리 전문점인 사해방은 도민들도 많이 찾지만 중문 근처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맛 집이에요. 요즘에는 제주도에 워낙 많은 맛 집들이 생겨나 '제주도에 여행 와서 짜장면을?'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이곳은 제주 흑돼지가 들어간 짜장면과 짬뽕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기 때문에 꼭 들려야 하는 곳이에요. 또한 중국 본토에서의 요리 경력이 있으신 주방장님의 손맛을 직접 느끼실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답니다.
쌍둥이 횟집
다양하게 즐기는 푸짐한 한상
모둠회 하나만 시켜도 한 상 가득 푸짐한 스키다시에 한번 놀라고,소박하지만 특별한 맛에 또 한 번 놀라고!제주 특산물인 성게와 전복 등이 스키다시로 나와 회를 먹기도 전에 메인을 먹는 기분이에요. 해산물 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쫄깃한 도너츠와 고소한 돈까스 까지,푸짐한 제주의 인심을 가득 담은 한 끼로 마음까지 든든히 채워 가세요 : )
다미진 횟집
긴 세월의 정성을 담아
표선면에 위치한 다미진횟집은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글귀와 매장 곳곳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Jazz음악이 있어 눈과 귀가 함께 즐거운 곳이에요. 또한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매장 곳곳에 걸려있어 가게에 대한 사장님의 센스와 애착이 느껴진답니다 : )
천해천
싱싱한 활전복과 샤부샤부를 무한대로
신제주에 위치한 천해천은 제주공항과도 가깝고 시내에 위치해 있어 도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알려진 맛 집이에요. 한라대학교 정류장에서 바닷가 방면을 따라가다 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비스트로낭
한 그릇에 가득 담긴 정성
산방산과 안덕계곡 근처에 위치한 1인 운영 비스트로. 음식으로 마음을 전하는 곳. 스테이크와 리조또 파스타를 판매하는 정성이 가득 한 집.
돌하르방뚝배기
바다 내음 머금은 제주의 맛
돌하르방 뚝배기 식당은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일몰 명소인 성산일출봉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이에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정갈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어 이미 서귀포에서는 맛 집으로 유명하답니다.
스시호시카이
한 점 한 점 정성을 담아
제주에서 나고 자라 도쿄의 유명 스시 레스토랑에서 10여 년의 경력을 쌓은 셰프가 운영하는 스시호시카이. 다시 고향에 돌아와 청정 제주바다의 맛을 진심을 담아 요리하는 임덕현 셰프는 매일 새벽 어 시장에서 최상의 횟감을 엄선하여 손님에게 한 점 한 점 내놓아요.
바다풍경횟집
시원하다. 맛있다. 즐겁다.
에메랄드 빛 바다의 천국인 제주에 왔으니 제주바다의 맛을 느껴봐야지! 제주시내와 가까운 해안도로에 위치한 바다풍경횟집은 시원한 풍경과 함께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공항 근처에 있어 여행 첫날이나 마무리에 간단히 식사 한 끼 하기에도 제격인 이곳은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움과 동시에 마음도 풍족하게 해준답니다.
황금어장
제주를 담은 맛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황금어장은 말 그대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청정제주에서만 나는 고품격 재료들로만 만든 향토음식을 맛볼 수있는 곳이에요.
흑돈가
참 숯에 구워지는 바삭함
제주 흑돼지와 멜젓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흑돈가. 제주도 시내에 위치한 흑돈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70개 맛 집에 선정된 흑돼지 전문점이에요. 제주 도지사가 인증한 제주산 흑돼지 취급 1호점에 빛나며 최고 품질의 제주 청정 흑돼지만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두툼한 제주 흑돼지를 참숯을 이용하여 구워서 은은한 향과 깊은 맛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어요.
닐모리동동
입이 즐거운 시간
닐모리동동은 분위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밀집해 있는 용담해안도로 카페촌에 있어요. 제주를 담은 인테리어와 메뉴들, 다양한 문화 활동, 수익나눔사업 등 제주를 대표하는 문화카페로 자리매김하고있죠.
시즌박스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제주 제철 도시락
메뉴 자체가 특별하거나 이색적이진 않지만 정갈하고 소박한 밥 한그릇으로는 딱 알맞은 곳이에요.
샐러드앤미미(애월점)
상큼한 비타민 한 그릇 가득
미미네
달달한 떡볶이 바삭한 새우튀김
제주 서쪽의 핫한 해변 협재 앞에 위치한 분식요릿집 미미네는 어렷을적 먹어본 듯한 달짝지근한 국물 떡볶이와 바삭바삭한 튀김의 조화가 좋아요.
작은부엌
꽃들이 초대한 작은식탁
입도 즐겁지만 차례대로 나오는 요리의 아름다운 자태에 다음 요리가 절로 기대가 되요. 야생초와 꽃들이 요리마다 예쁘게 장식되어 있어 화려한 모습이 눈을 사로잡지요.
우리동네 가시리
오멍가멍 편안한 동네 사랑방
제주산 돼지 등심으로 만든 바삭한 돈까스부터 얼음이 동동 띄어진 시원한 국수까지 깔끔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하기 딱 좋아요.
매너(MANNA)
화덕으로 구운 따뜻한 분위기
동그란 화덕에서 구워내는 화덕피자가 유명해 도민들도 종종 찾아오는 레스토랑이에요. 화덕에서 갓 나온 피자는 바삭한 도우와 따뜻한 치즈가 부드럽게 잘 어울려요.
촵촵(Chwap Chwap)
맛있는, 즐거운 소리 Chwap Chwap
두툼한 흑돼지 고기를 일본식으로 튀긴 돈까스는 바삭바삭하면서도 퍽퍽하지 않은 고기의 식감이 좋아요. 돈까스가 퐁당 빠져있는 김치나베도 한국식와 일본식의 조화가 재미있으면서도 잘 어울리는 맛이에요.
요네상회
친구네 언니가 챙겨주는 따뜻한 밥 한끼
주인언니 혼자서 뚝딱 만들어 내어준 따끈한 요리는 마치 솜씨좋은 친구네 언니가 척척 만들어준 밥을 얻어 먹는 것 같아 더 맛있게 느껴져요.
올레안뜰
제주에서 제일 큰 어마어마 왕돈까스
성인 손바닥의 네 배에 달하는 흑돼지 돈까스는 요리가 나오면 모두들 생각보다도 훨씬 큰 돈까스 크기에 한번 놀라고 맛에 두번 놀라요!
옥돔식당
제대로 된 진짜 보말칼국수
보말은 해초만 먹고 자라는 바닷 고동의 제주 말로 칼국수의 국물 맛이 한층 깊고 진하게 느껴져요. 여기에 송송썬 다진고추를 넣어 먹으면 칼칼하게 속을 풀리게 해줘 꼭 해장하는 것만 같네요!
심야식당
특별한 제주의 밤을 따뜻하게
일본 드라마와 영화로 유명한 심야식당이 제주에도 있어요. 어둠이 찾아오는 저녁이면 환하게 불을 켜고 손님을 맞이하는 작은 식당이지요. 심야식당이 특별한건 매일 매일 제공되는 요리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성미가든
토종닭으로 든든한 원기회복을!
토종닭백숙 코스는 닭샤브샤브부터 시작해서 백숙, 녹두죽까지 이어지는 코스 요리에요. 닭을 푹 고아 우려낸 진한 닭육수에 얇게 저민 닭을 샤브샤브로 먹는건 생소하기도 하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에 두번 놀랄 꺼에요.
사소한골목
사소하지만 사소하지 않은
온화한 대평리 마을, 사소한 골목을 따라 들어가다보면 만나는 식당이 하나 있어요. 가정식 식사와 카페를 겸하고 있는 이 식당은 육지에서 이주해 온 젊은 두 여성분이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가게처럼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분위기가 메뉴와 맛에도 들어 있어요.
슬로비
천천히 그러나 맛있고 따뜻하게
제주에서 나고 자란 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로컬푸드 레스토랑 슬로비는 건강한 밥상을 지향하는 곳이에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제주의 맛이 듬뿍 담겨 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어요. 감자와 당근, 콩, 무, 브로콜리 등 제주의 각종 야채들이 주재료가 된 음식들은 보다 싱싱하고 건강한 맛이에요! 제철 식재료 사용을 위해 계절에 따라 메뉴도 조금씩 달라진다고하니 슬로비 사이트에서 미리 확인해보는게 좋아요.
아루요
소박하고 따뜻한 애월의 일본 가정식
애월의 유수암리 마을 안쪽으로 들어와야 만날 수 있는 아루요는 일본가정식을 주로 하는 식당이에요. 요리방송 마스터셰프코리아에서 우승한 김승민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관광객과 도민 모두에게 유명한 식당이기도 하답니다.
부엌in세화
이탈리아보다 이 곳이 좋아
직접 만들었다는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묵직하고 진한 치즈 맛이 입안을 맴돌고,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크림파스타는 크림이지만 해산물향 덕분에 느끼하지 않아요. 부드러운 안심 스테이크가 들어간 리조또 역시 소스와 고기와 리조또가 잘 어울려 즐거운 식사를 만들어 주네요.
동복해녀촌
해녀가 차려준 싱싱한 한 상차림
동복해녀촌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는 회국수는 푸짐한 양과 싱싱하고 두툼하게 썰린 회가 이 곳의 큰 매력이에요.
  • COMPANY 잇다커뮤니케이션
  • CEO 김정수

  • E-mail jejutravellab@gmail.com
  • TEL 064. 901. 9903
  • FAX 064. 901. 9904

  • MALL ORDER LICENSE 제 2014 - 제주용담 - 2-8호
  • BUSINESS LICENSE 616-29-75137
  • ADDRESS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청귤로22, 2층